CULTURE

엔진 모여라! ‘엔하이픈 더 시티 서울’로

2025.10.23 | by Young Shin
Courtesy of BELIFT LAB

서울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엔하이픈(ENHYPEN)이 서울 전역을 무대로 한 대형 도시형 프로젝트를 펼친다.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앙코르 콘서트 ‘ENHYPEN WORLD TOUR ‘WALK THE LINE’ : FINAL’을 앞두고, 엔하이픈은 개최지인 서울 전역을 하나의 거대한 체험장으로 확장했다.

이번 프로젝트 ‘ENHYPEN WORLD TOUR ‘WALK THE LINE’ : FINAL THE CITY SEOUL’(이하 ‘엔하이픈 더 시티 서울’)은 공연이 열리는 도시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는 ‘도시형 콘서트 플레이파크’로, 팬덤 엔진(ENGENE)에게 공연을 넘어선 몰입형 경험을 제공한다.

Courtesy of BELIFT LAB

지난해 자카르타에서 첫선을 보였던 ‘더 시티(THE CITY)’는 약 1만 4천여 명의 팬을 모으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서울 에디션은 그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규모와 콘텐츠 모두 한층 풍성해졌다. 도심 랜드마크를 무대로 한 미디어 파사드, 송파 롯데월드몰에 마련된 팝업스토어, 24시간 운영되는 포토이즘 포토부스, 그리고 엔하이픈의 곡을 테마로 한 스페셜 카페·레스토랑 메뉴까지 — 서울의 일상 곳곳에 물든 엔하이픈을 함께 살펴보자.

1. Media Facade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엔하이픈 더 시티 서울_미디어 파사드
Courtesy of BELIFT LAB
광화문광장 해치마당 미디어월에서 열린 엔하이픈 더 시티 서울_미디어 파사드
Courtesy of BELIFT LAB

서울의 랜드마크들이 엔하이픈의 음악으로 빛난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세종문화회관 아뜰리에 광화, 광화문광장 해치마당에서는 10월 15일부터 26일까지 미디어 파사드가 상영되어, 도심 속 스크린이 엔하이픈의 시그니처 비주얼과 사운드로 가득 채워진다.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에서 엔하이픈의 음악과 함께 흐르는 키 컬러 레드 물줄기
Courtesy of BELIFT LAB

특히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에서는 10월 17일부터 19일, 그리고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총 6일간 ‘WALK THE LINE’의 키 컬러인 레드를 활용한 라이트쇼가 펼쳐진다. 엔하이픈의 열 곡이 분수의 물줄기와 함께 흐르며, 서울의 밤하늘 아래에서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공연’을 만들어낸다.

2. Pop-up Store

롯데월드몰 2층에 자리한 엔하이픈 팝업스토어 전경
Courtesy of Billboard Korea
Courtesy of Billboard Korea
롯데월드몰 2층에 자리한 엔하이픈 팝업스토어 전경
Courtesy of Billboard Korea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2층에 마련된 팝업스토어는 10월 20일부터 31일까지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더 시티’ 한정 머치, ‘WALK THE LINE: FINAL’ 굿즈, 공식 ENHYPEN 상품 등 50여 종이 전시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현장 대기 시스템을 통해 순차적으로 입장할 수 있다. 입장 시 스탬프 엽서 1종이 제공되며, 세 가지 미션을 완료하면 ‘WALK THE LINE’ 로고 손거울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현장에는 ‘메시지존’과 ‘워드 서치존’이 마련되어 팬들이 직접 메시지를 남기고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3. Photo Booth

Courtesy of Billboard Korea

포토이즘(Photism) 전 지점이 ‘더 시티’ 테마로 꾸며진다. 10월 11일부터 12월 31일까지 24시간 운영되며, 엔하이픈 한정 포토 프레임과 매장 윈도우 랩핑이 눈길을 끈다.(을지로, 종각, 인사동, 서촌 등 6개 매장만 진행) 한 번 촬영 시 7,0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4. ENHYPEN-Themed Food & Beverages

엔하이픈 더 시티 서울_가배도 명동점에 자리한 리스닝존
Courtesy of BELIFT LAB
엔하이픈 더 시티 서울_가배도에 준비된 엔하이픈 스페셜 메뉴인 ‘Sweet Venom’ 라떼와 ‘Tamed-Dashed’ 티라미수
Courtesy of BELIFT LAB
엔하이픈 더 시티 서울_노우즈의 라즈베리 컵케이크
Courtesy of BELIFT LAB

‘더 시티 서울’의 또 다른 즐거움은 미식이다. 서울 전역의 카페와 레스토랑이 엔하이픈의 노래를 콘셉트로 한
스페셜 메뉴를 선보이며 도심을 ‘맛의 투어 맵’으로 만든다.

[펠트커피 (Felt Coffee)]

  • 기간: 12월 7일까지 / 장소: 청계천점
  • 메뉴: ‘XO (Only If You Say Yes)’ 자두소다, ‘Bite Me’ 쿠키 세트(+스티커),
    ‘WALK THE LINE’ 드립백 커피(+기프트 카드)

[가배도 (GABAEDO)]

  • 기간: 11월 16일까지 / 장소: 서울 전 지점(혜화·아라모드 제외)
  • 메뉴: ‘Sweet Venom’ 라떼, ‘Tamed-Dashed’ 티라미수
  • 특전: 음료 2잔+티라미수 주문 시 리무버블 스티커 / 3만 원 이상 구매 시 마스킹테이프
  • 명동점에는 CD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리스닝존
    팬레터를 작성할 수 있는 공간이 운영된다.

[을지로 적당 (Jeokdang)]

  • 기간: 12월 13일까지 / 장소: 을지로본점
  • 메뉴: 일곱 멤버 초상 양갱 패키지(라즈베리·흑임자), 엘더플라워 티

[노우즈 (Knows)]

  • 기간: 11월 10일까지 / 장소: 종로풍경점, 종로점, 창덕점
  • 메뉴: 라즈베리 컵케이크(사전 예약), 계란 구름 샌드위치(창덕점 한정)

[청기와타운 (Chung Gi Wa Town)]

  • 기간: 10월 31까지 / 장소: 을지로·남영·홍대·영등포 본점
  • 메뉴: ‘FEVER’ 스페셜 세트 (서울 왕갈비, 트러플 육회, 무생채 볶음밥, 타운에이드)

이 카페 투어만으로도 ‘엔하이픈 데이’가 완성된다. 메뉴의 이름, 색감, 장식까지 모두 엔하이픈의 곡과 연결되어 있어 팬이라면 단 한 잔의 음료에서도 ‘더 시티’의 감각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