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곧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지디·제이홉 그리고 케데헌

2025.10.21 | by Young Shin

지드래곤 — ‘지드래곤 인 시네마 [위버맨쉬]’

'영원의 아이콘'이라는 수식이 가장 잘 어울리는 아티스트, 지드래곤. 그의 이름을 걸고 8년 만에 펼쳐진 월드투어 ‘위버맨쉬(We’ve Man Schw)’의 모든 장면이 이제 스크린으로 옮겨진다. 공연 실황 영화 ‘지드래곤 인 시네마 [위버맨쉬]’는 10월 15일 국내 예매를 오픈하며, 동시에 강렬한 현장감을 담은 SCREENX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 작품은 2D를 넘어 SCREENX, 4DX, ULTRA 4DX, IMAX 등 모든 포맷(All Format) 으로 상영되는 지드래곤 공연 최초의 시도다. 관객은 그가 직접 기획한 무대의 디테일을 360도 입체적으로 체험하게 된다.

공연 속 대표곡 “POWER” 무대가 SCREENX 포맷으로 구현된 트레일러에서는, 스크린을 가득 채운 퍼포먼스와 조명, 사운드가 콘서트의 전율을 그대로 전달한다. 특히 개봉 첫 주에는 각 특별관 전용 포스터가 현장 증정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지드래곤의 월드투어를 다시 한 번 영화관에서 마주할 수 있는 ‘지드래곤 인 시네마 [위버맨쉬]’는 오는 10월 29일 전 세계 동시 개봉한다.

제이홉 — ‘j-hope Tour HOPE ON THE STAGE THE MOVIE’

BTS의 제이홉 역시 무대의 감동을 스크린으로 확장한다. 그의 첫 솔로 월드투어 ‘HOPE ON THE STAGE’의 여정을 담은 공연 실황 영화 ‘j-hope Tour HOPE ON THE STAGE THE MOVIE’가 오는 11월 12일 CGV에서 단독 개봉된다.

이번 작품은 제이홉이 아티스트로서 느낀 ‘무대에 선다는 것의 의미’를 진솔하게 풀어낸다. 공개된 메인 예고편 속 그는 “사람들은 무대 위의 모습만 본다. 그리고 그 순간을 통해 제이홉이 어떤 아티스트인지 느낀다”고 말하며, 자신이 음악으로 증명해온 정체성을 고백한다.

무대 위의 카리스마뿐 아니라 리허설, 연습실, 백스테이지에서의 준비 과정까지 교차 편집으로 담아내며, 제이홉의 퍼포먼스가 어떻게 완성되는지 그 모든 과정을 밀도 있게 보여준다. 또한 방탄소년단 멤버 진과 정국이 함께한 스페셜 무대가 등장해 팬들의 감동을 배가시킨다.

개봉에 앞서 11월 3일 한국에서 열리는 IMAX 프리미어 상영회는 전 세계 팬들이 동시에 참여하는 단 하루의 이벤트로,
초대형 스크린과 압도적인 사운드를 통해 콘서트의 열기를 그대로 체감할 수 있는 단 한 번의 기회가 될 예정이다.

케이팝데몬헌터스 싱어롱, 극장 상륙!

공개 11주 차에 전 세계 2억 6,600만 뷰를 기록하며 ‘오징어 게임’ 시즌1을 넘어선 화제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가 드디어 극장에 입성한다. 이번엔 ‘싱어롱(Sing-Along)’ 버전으로, 팬들이 함께 노래하며 즐길 수 있는 특별 상영이다.

넷플릭스가 핼러윈 시즌(10월 31일~11월 2일)을 맞아 준비한 글로벌 이벤트의 일환으로, 한국을 비롯해 미국·영국·독일·브라질·호주 등 15개국에서 동시 상영된다. 한국에서는 지난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싱어롱 버전이 단 한 차례 상영되었고, 700석 전석이 매진되며 그 열기를 입증했다.

인간 세계를 지키는 걸그룹 헌트릭스(HUNTR/X) 와 악령 세계의 보이그룹 사자보이즈(SAJA BOYS) 의 대결을 그린 이 작품은 음악, 패션, 판타지 세계관을 완벽히 결합한 K-팝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북미에서 먼저 공개된 싱어롱 상영은 단 2일간의 이벤트로 1,800만 달러(약 250억 원)의 흥행 수익을 올리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한국 개봉 역시 폭발적인 반응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