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가 선정한 최고의 힙합 앨범 100
2024.07.11브롱스에서 시작된 힙합은 쿨 허크가 상상할 조차 없었던 방식으로 성장하고 발전했다. 힙합은 뉴욕을 떠나 애틀랜타, 마이애미, 멤피스, 휴스턴 그리고 시카고와 세인트루이스 서쪽으로 퍼져나갔다. 로스앤젤레스와 베이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재창조의 과정을 거쳐 다시 전국을 가로지르며 돌아왔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변화 가운데 놀랍고, 멋있는 클래식 앨범을 끊임없이 경험할 수 있는 행운을 누렸다.
너무나 많은 훌륭한 앨범들이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을 하나의 리스트로 담아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어느 한 부분을 짚어도 50개의 최고의 앨범을 찾을 수 있다. 사실, 여러분은 이미 파티나 저녁 식사, 다양한 그룹의 채팅에서 이러한 대화를 여러 번 나눈 경험이 있을 것이다. 정말 어려운 문제다. 하지만 우리는 이 도전을 즐긴다.
“블랙 뮤직의 달”을 마무리하기 위해, 우리는 불가능한 도전에 나섰다. 역대 100개의 최고 앨범의 순위를 매기기로 결정했다. 맞다, 역대 최고의 앨범들- 모든 지역에서 말이다. 우리 스태프 몇 명이 모여 지난 50년 동안 힙합 장르를 대표하는 앨범 리스트를 만들었다. 결정 과정에서 몇 가지 기준이 있었다.
우선, 사업적으로 발매된 풀 렝스 프로젝트만 포함했기 때문에 믹스테이프나, EP는 제외했다. 앨범이 발표된 세계도 고려했다. 새로운 길을 개척했는지, 아니면 더 인기 있는 앨범의 다른 버전이 있었는지,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앨범의 영향력을 평가받는지에 대한 여부를 따졌다. 마지막으로 게임 판도를 바꿨는지, 사람들이 여전히 듣고 있는지, 빌보드이기 때문에 앨범의 상업적 성과도 고려했다.
빌보드가 선정한 최고의 힙합 앨범 100 목록과 선정 이유는 이곳에서 볼 수 있다.
Editor Damien Scott, Gail Mitchell, Angel Diaz, Carl Lamarre, Michael Saponara, Heran Mamo, Kyle Denis
Translator Christine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