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IAL

WORLD

2024.04.05

역대 가장 많은 돈을 벌어들인 콘서트는?

2024.04.05


Ethan Miller/Getty Images; Kevin Mazur/Getty Images for Park MGM Las Vegas; Denise Truscello/Getty Images for Dolby Live at Park MGM; Kevin Winter/Getty Images

매년 수많은 아티스트가 전 세계 팬들을 위한 투어를 진행한다. 그러나 소수의 아티스트만이 팬들을 한 도시로 불러 모으는 힘을 가지고 있다. 일생일대의 공연을 보기 위해 찾아오는 대중을 위해 호화롭게 꾸며지는 공연장, 빌보드의 박스스코어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레지던시를 소개한다. 

레지던시는 대부분 라스베거스에서 열린다. 가장 인기 있는 오래된 관광지로 손꼽히는 라스베거스는 음악계에서 가장 큰 큐모의 공연이 열리는 곳이 됐다. 모든 박스스코어 차트와 마찬가지로 이 목록에는 빌보드 박스스코어에 보고된 공연만을 포함한다. 이 목록에 포함되기 위한 기준은 단일 공연장에서 최소 10회 이상의 공연이어야 한다. 일부 프로덕션, 특히 MGM 프로덕션은 라스베거스 극장에 본거지를 두고 있지만 메릴랜드주 옥슨힐의 MGM 내셔널하버 극장처럼 몇 개의 다른 공연장을 순회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홈 공연장 공연만 레지던시 총 공연 수에 포함될 수 있다.

또한 이 목록에는 고유한 이름과 프로덕션 및 세트리스트가 있는 레지던시만 포함되며, 투어 내 미니 레지던시는 포함되지 않는다. 매디슨 스퀘어 가든과 기아 포럼에서 열린 해리 스타일스의 15회 공연은 러브 온 투어의 일부였기 때문에 제외했다. 2019-20년 마돈나의 ‘마담 X 투어’를 구성했던 극장 공연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투어로 분류된 레지던시는 포함된다. 즉, 24K 매직 월드 투어로 인해 중단된 브루노 마스의 파크 MGM 레지던스와 현재 진행 중인 캐리 언더우드의 리플렉션도 포함될 수 있다.

아래로 스크롤하면 빌보드 박스스코어에 보고된 수치에 따라 역대 최고 수익을 올린 25개의 콘서트 레지던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셰어 - Cher (2008-11)

라스베가스 시저스 팰리스 콜로세움
수익 $97.4M / 티켓 판매: 698K / 공연 횟수: 192

9. 제니퍼 로페즈 “Jennifer Lopez-ALL I HAVE” (2016-18)

라스베가스 플래닛 할리우드 자포스 시어터(현 바크 시어터)
수익: $101.9M / 티켓 판매: 487K / 공연 횟수: 120

8. 브루노 마스 “브루노마스 at Park MGM” (2016 - present)

라스베가스 돌비 라이브
수익: $114.3M / 티켓 판매: 384K / 공연 횟수: 74

7. 엘튼 존 “The Million Dollar Piano”(2011-18)

라스베가스 시저스 팰리스 콜로세움
수익: $131.2M / 티켓 판매: 777K / 공연 횟수: 189

6. 브리트니 스피어스 “Britney: Piece of Me” (2013-17)

라스베가스 플래닛 할리우드 AXIS(현 Bakkt 시어터) 
수익: $137.7M / 티켓 판매: 916K / 공연 횟수: 248

5. 엘튼 존 “The Red Piano”(2004-09)

라스베가스 시저스 팰리스 콜로세움
수익: $166.4M / 티켓 판매: 982K / 공연 횟수: 247

4. U2 “U2: UV Achtung Baby Live at Sphere” (2023-24)

라스베가스 스피어
수익: $244.5M / 티켓 판매: 663K / 공연 횟수: 40

3. 빌리 조엘 “Billy Joel at The Garden” (2014 - present)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
수익: $246.8M / 티켓 판매: 1.9M / 공연 횟수: 100

2. 셀린 디온 “Celine” (2011-19)

라스베가스 시저스 팰리스 콜로세움
수익: $296.2M / 티켓 판매: 1.7M / 공연 횟수: 427

1. 셀린 디온 “A New Day…” (2003-07)

라스베가스 시저스 팰리스 콜로세움
수익: $385.1M / 티켓 판매: 2.8M / 공연 횟수: 714

Editor Eric Frankenberg 
Translator Christine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