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2025 FESTA’ 6월 고양 킨텍스서 개최…“아미 위한 특별한 공간 열린다”
2025.06.02 | by Mitchell Peters방탄소년단이 데뷔 12주년을 기념하는 ‘2025 BTS FESTA’의 개최 계획을 공개했다.
이번 FESTA는 오는 6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오프라인 행사는 일반 관람객들에게 개방되며,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현장에는 BTS 앨범 아트워크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링 월, 나만의 포토카드를 제작할 수 있는 DIY 스테이션, FESTA 테마 게임존 등 체험형 공간이 준비된다. 또한 매시간 진행되는 라이팅 쇼, 멤버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VOICE ZONE’, 앨범 커버와 트로피, 멤버 개별 사물함 등을 전시한 아카이브 존도 공개된다.
오프라인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도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연례 콘텐츠인 ‘BTS LIVE’와 ‘패밀리 포트레이트’를 비롯해, 다양한 스페셜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한정판 굿즈도 출시될 예정이다.
아직 올해 FESTA 현장에서 BTS 멤버들이 직접 참여하거나 공연을 선보일지 여부는 공개되지 않았다. 빌보드는 이에 대한 공식 입장을 듣기 위해 소속사에 확인을 요청한 상태다.
지난해 열린 ‘2024 FESTA’에서는 군 복무를 마친 진이 공식석상에 처음 모습을 드러내 1,000명의 팬과 포옹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당시 진은 솔로곡 ‘The Astronaut’, ‘Super Tuna’ 그리고 BTS의 ‘Moon’을 무대에서 선보였다. 다른 멤버들은 참석하지 못했지만, 각자의 손편지를 통해 아미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013년 ‘No More Dream’으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4위에 진입하며 글로벌 차트에 첫 발을 내디뎠다. 이후 7년 만에 해당 차트 2위까지 올랐으며, 빌보드 핫100 차트 최다 1위 데뷔, 그룹 최다 톱10 데뷔 기록을 세우는 등 K-팝 역사를 새로 썼다. 최근에는 7명의 멤버 모두 솔로 아티스트로서 빌보드 핫100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개별 활동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2025 BTS FEST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https://btsfesta2025.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