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Dirty Work’로 돌아온다…강렬한 컴백 예고
2025.06.08에스파(aespa)가 오는 6월 27일 발매되는 새 싱글 'Dirty Work'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끌어올렸다.
지난 4일 공개된 이번 티저 영상은 약 28초 분량으로, 곡의 사운드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강렬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영상은 쇠사슬, 기어, 톱니바퀴 등 금속 오브제들이 점점 뜨거워지며 녹아내리는 장면으로 시작되며, 이 액체가 아래로 흘러내려 곡의 타이틀인 'Dirty Work'라는 문구를 금빛 테두리와 다이아몬드 텍스처로 형상화하며 마무리된다.
에스파는 이번 싱글 앨범을 통해 타이틀곡 외에도 영어 버전과 인스트루멘털 트랙까지 총 세 가지 버전을 수록할 예정이다. 또한 티저 공개와 함께 공식 웹사이트도 리뉴얼되며, 신곡의 로고가 담긴 새로운 랜딩 페이지가 오픈됐다.
'Dirty Work'는 에스파가 2025 빌보드 우먼 인 뮤직(Billboard Women in Music)에서 ‘올해의 그룹(Group of the Year)’ 상을 수상한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싱글이기도 하다. 에스파는 지난 3월 31일 열린 시상식 무대에서 2024년 히트곡 "Whiplash"를 선보였으며, 이곡은 2024년 11월 9일 자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 8위에 오르며 그룹 최초로 톱10에 진입한 바 있다.
한편, 에스파는 올여름 KCON LA 2025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에는 에스파를 비롯해 NCT 127, 라이즈(RIIZE),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미우(MEOVV), 나우어데이즈(NOWADAYS), 몬스타엑스, 키(KEY), 화사(HWASA), 우기(YUQI), 그리고Mnet 댄스 서바이벌 '스테이지 파이터' 우승자 최호정까지 K-POP 대표 아티스트들이 함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