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코리아 론칭 1주년을 돌아보다
2025.09.08 | by Billboard Korea생일 축하해! 빌보드코리아가 지난 일년 간 이루어낸 것들

빌보드코리아가 런칭 1주년을 맞이했다.
1년 전인 2024년 8월 27일 빌보드코리아가 서울 한복판에서 새로운 시작을 알린 날이다. 빌보드 CEO 마이크 반과 편집장 한나 카프를 비롯해 수많은 엔터 관계자, 문화계종사자들과 아티스트, 팬이 함께 축하하며 출발을 응원했다. 그뒤로 1년, 빌보드코리아의 1년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은 키워드가 그려진다.
Meet the Artist
음악씬을 만들어가는 가장 중요한 얼굴, 아티스트. 1년이라는 짧다면 짧은 시간 동안 빌보드코리아는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의 이야기를 전해왔다. 한층 심도 깊어진 인터뷰와 기사로 아티스트는 물론 이 씬을 함께 만들어나가는 인물들까지, 더 많은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할 예정.
Party Time!
모든 게 스마트폰 스크린에 존재하는 듯한 지금 시기에도, 공연의 현장감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없다. 반드시 돔이나 스타디움처럼 크고 화려한 무대가 아니더라도 그 열기는 때로는 작은 공간에서, 때로는 도시의 한가운데에서 파티라는 형식으로 폭발한다. K-POP 아티스트의 쇼케이스부터 힙합 파티, DJ 퍼포먼스, 밴드 공연까지, 빌보드코리아는 지금까지 수많은 뮤직씬을 만들어냈다.
Artist Book
빌보드 아티스트북은 아티스트를 가장 깊은 방식으로 조명한다. 오직 한 팀의 아티스트에게 집중하고, 팬들과의 보이지 않은 연결을 담은 단 한 권의 기록물은 '빌보드'라는 상징성과 함께 더욱 뜻깊은 유산으로 남을 수 밖에 없다. 글로벌 팬을 겨냥해 한글과 영문으로 제작된다.
Rookie of the Month
지금 전세계적인 영향력을 자랑하는 아티스트에게도 언제나 ‘루키’, ‘신인’이라고 불렸던 시기가 있기 마련. 빌보드코리아는 매달 새로운 얼굴을 소개하며, 그들이 가진 가능성과 잠재력을 누구보다 먼저 목격하고 글로벌 신디케이션을 통해 세상에 알려 오고 있다.
Billboard is Everywhere
빌보드코리아는 아티스트가 가는 곳이라면 어디든 함께했다. BTS 멤버들의 군 전역 현장, 블랙핑크의 새 투어 첫째 날 , 앨범 발매 현장, 그리고 빌보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달되는 K팝 아티스트를 비롯한 뮤지션들의 공연 곳곳까지.
Tribute to Culture
빌보드코리아의 정체성은 단순한 음악 매체를 넘어 ‘문화의 기록자’가 되는 것이다. 전세계 수많은 관계자들이 함께했던 ‘빌보드코리아 Power100’, 뜨거운 현장에 함께 했던 ‘Billboard Music Awards’, 서울의 패션과 음악을 잇는 ‘Runway to Seoul’ 그리고 과거의 유산을 현대적으로 조망한 브랜드 캠페인까지. 빌보드코리아의 여정은 계속될 전망.
Connect to the World
빌보드는 전 세계 곳곳에 지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이다. K팝의 본고장인 서울의 중심부에 자리한 빌보드코리아는 모든 K팝 액션들이 가장 먼저 일어나는 장소로서, K팝 아티스트들의 목소리를 세계에 전하는 허브가 된다. 빌보드코리아 팀과 함께 빌보드 US 커버를 장식했던 제이홉과 제니, 퍼포먼스 영상과 비디오, 화보 인터뷰, 앨범과 콘서트 리뷰 등 그 활약의 범주는 끝이 없다. 그러니 당신도 지금 바로 빌보드코리아를 통해 세계와 연결되어 보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