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BILLBOARD KOREA
NEWS
美 빌보드, 국가별 노래 순위 측정할 ‘히트 오브 더 월드’ 차트 신설
FEBRUARY 15, 2022 Billboard Korea Staff

 

 (사진 = MRC 데이터, 빌보드)


美 빌보드가 오늘 새로운 주간 차트인 히트 오브 더 월드(Hits of the Woirld) 신설을 발표했다. 금주부터 운영하는 이 차트는 전 세계 40개국 이상을 대상으로, 각 국가별 인기 노래 상위 25위를 다루며 주로 스트리밍과 디지털 판매량을 기반으로 한다. MRC 데이터는 빌보드 차트에 데이터를 공급하는 동시에 업계 최고의 음악 데이터 측정 및 분석 플랫폼인 뮤직 커넥트에 이 새로운 차트와 함께 기능을 추가하여 글로벌 서비스를 확대한다.


MRC 데이터의 뮤직 커넥트는 새롭게 추가된 국가별 스트리밍과 디지털 판매량을 보여주며, 프리미엄 MRC 데이터 사용자들은 지역별로 세분화된 심층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다.


빌보드 사장 줄리안 홀귄은 “우리는 2020년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를 론칭하며 전 세계로 차트 공급을 확장하는 큰 성공을 거뒀으며, 이는 세계 음악 소비 시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선도하려는 우리의 노력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MRC 데이터는 으뜸가는 데이터 공급 업체로서,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성공 파트너이며 이러한 국가별 순위는 업계에 글로벌 무대에서의 성공을 측정할 수 있는 기준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히트 오브 더 월드 차트는 아르헨티나, 이탈리아, 일본, 한국, 베트남 등 이미 자체 차트를 보유한 국가별 차트에 추가되며 한국 시간으로 매주 화요일 밤 혹은 수요일 새벽 Billboard.com에서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