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BILLBOARD KOREA
NEWS
워너원의 완전체 컴백을 알리는 티저 공개
JANUARY 25, 2022 이도연

워너원의 완전체 컴백이 멀지 않았다. 1월 27일 정식 음원 발매에 앞서 워너원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고, 오늘(25일) 새 싱글 ‘B-Side’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영상은 워너원의 상징적인 오브제 ‘카세트테이프’를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테이프가 A면에서 B면으로 돌아가며 다시 재생되는 장면을 담았다. 곡이 시작되면서 다양한 색감이 한데 섞이고 무채색이었던 카세트테이프가 아쿠아 그레이 색으로 물드는데, 오랜 공백을 깨고 활동을 재개하는 워너원의 스토리를 비유한듯 보인다. 또한 과거 발매곡 ‘Beautiful’과 ‘Beautiful (Part.ll)’에 담긴 가사 “꼭 다시 보고 싶어”가 이번 트레일러에 재등장해 기존 곡들의 서사를 잇는 곡임을 드러냈다. 

 

한편, B-Side에 수록되는 신곡이자 ‘2021 MAMA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를 통해 무대를 선보인 ‘Beautiful (Part.3)’는 2017년 발매된 [1-1=0 (NOTHING WITHOUT YOU)]의 타이틀곡 ‘Beautiful’과 2018년 발매된 첫 정규앨범 [1¹¹=1 (POWER OF DESTINY)]의 수록곡 ‘Beautiful (Part.ll)’에 이어 워너원과 워너블의 변함없는 약속에 대해 노래한다. 더불어 ‘A-Side’에 멈춰있던 워너원과 워너블의 시간을 ‘B-Side’로 다시 재생시킴과 동시에 언제나 그랬듯 항상 옆에 있겠다는 ‘Beside(~옆에)’의 의미를 담았다고.  

워너원은 2019년 1월 27일 고척 스카이돔 콘서트를 끝으로 공식 활동을 종료했으며, ‘2021 MAMA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를 통해 3년 만에 완전체 모습으로 팬들과 만났다. 오랜 공백 끝에 멤버들이 다시 뭉쳐 발매하는 곡인 만큼 팬들의 큰 기대를 불러 모으고 있다. 

워너원의 신곡은 1월 27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