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BILLBOARD KOREA
NEWS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 런칭
JUNE 11, 2019 By Billboard Korea

 

(사진=비엔엑스)

 

 

 

글로벌 아티스트와 전세계 팬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오늘 런칭한다. 

 

첫 아티스트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보이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의 커뮤니티를 선보인다.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 비엔엑스(beNX)가 오늘 공개한 위버스는 글로벌 아티스트와 팬을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멤버십 기반 어플리케이션 이다. 아티스트 별 커뮤니티를 통해 직접적인 교류는 물론, 팬 간 정보 공유, 타 플랫폼에 공개되지 않은 위버스 이용자만을 위한 차별화된 독점 콘텐츠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전세계 팬들의 편의를 고려해 앱 실행시 한국어, 영어, 일본어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플랫폼 내 모든 콘텐츠는 중국어, 스페인어 등 총 10개의 언어로 번역된다. 

 

위버스 커뮤니티의 첫 아티스트는 글로벌 슈퍼루키로 주목받고 있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투모로우바이투게더 (TOMORROW X TOGETHER)로, 기존 팬 커뮤니티를 위버스 플랫폼으로 이전하여 새롭게 단장한다.

 

비엔엑스 관계자는 “글로벌 팬덤의 폭발적인 성장에 비해 이를 지원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는 성장이 느린 것이 사실이다. 비엔엑스는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플랫폼 자체의 혁신을 통해 글로벌 팬덤이 편리하게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라며 “위버스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 간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독점 콘텐츠 등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해 모바일 시대 글로벌 팬 커뮤니티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잡을 것” 이라고 밝혔다.

 

위버스 어플리케이션은 애플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news@billboardkpop.com

Copyright ⓒ Billboard Korea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