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BILLBOARD KOREA
NEWS
터치만으로 한국여행부터 K-POP 아티스트가 총출동한 콘서트까지
NOVEMBER 22, 2021 BKNEWSTEAM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의 큰 갈증 중 하나는 한국 여행이 아닐까. 최애 아이돌 그룹의 뮤직비디오 촬영지, 그들이 자주 다니는 거리와 즐겨 먹는 음식을 직접 경험하고 싶어도 예전만큼 쉽지 않은 게 사실이다. 그래서 한국관광공사가 한국 여행에 대한 로망을 실현시켜줄 ‘Come Play with Korea, K-VIBE FESTA(컴 플레이 위드 K-바이브 페스타)’ 캠페인을 론칭했다. 지난해부터 한국관광공사는 ‘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을 통해 단순 홍보물을 넘어 음악 콘텐츠로서도 가치 있는 영상을 선보이며 크게 주목받았다. 2020년 이날치의 ‘범 내려온다’를 삽입한 영상과 2021년 민요와 힙합을 접목한 영상이 한국의 힙을 소개하는 캠페인이었다면, 이번 ‘Come Play with Korea, K-VIBE FESTA’는 한국의 힙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캠페인이라 할 수 있다. 그 일환으로 12월까지 글로벌 MZ세대를 겨냥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11월 16일 가상 여행 체험 플랫폼 ‘K-Travelog(K-트래블로그)’ 론칭을 시작으로 12월 2일 ‘K-VIBE in ZEPETO(K-바이브 인 제페토)’를 이어서 오픈한다. 또 12월 8일에는 보아부터 샤이니 키, 에스파, 브레이브걸스, 마미손, 원슈타인까지 케이팝 1세대부터 4세대 아티스트를 모두 만날 수 있는, XR(확장 현실) 기술을 활용한 콘서트 ‘K-VIBE CONCERT(K-바이브 콘서트)’를 개최한다.  

 

여행 루트를 짜던 설레임 그대로, K-Travelog

‘K-Travelog’는 가상으로 여행 루트를 짜고 추억까지 남길 수 있는 플랫폼이다. 해당 홈페이지 (www.kvibefesta.com)에 접속하면 서울·부산·대구·양양·안동·경주 등 K-로컬의 먹거리와 즐길 거리 등을 둘러보고 자신의 취향에 맞게 직접 여행 코스를 짤 수 있다. 여행을 떠나기 전 이것저것 검색하고 일정을 계획하던 설렘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지 않을까. 또 본인의 리액션 영상을 업로드하면 여행지를 배경으로 참여자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제작할 수 있고 해당 영상의 다운로드 및 공유가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K-Travelog’에 참여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0명 한정으로 ‘K-랜덤 박스’를 증정하니 행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기회 또한 놓치지 말자. ‘K-랜덤 박스’에는 <오징어 게임>으로 주목받은 게임 세트(달고나 키트, 구슬, 공기놀이)부터 윷놀이 세트, K-POP 아이돌의 굿즈와 사인 음반, <빌보드 코리아> 매거진 등 한국 문화를 상징하는 아이템들을 랜덤으로 구성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참여 이벤트가 쏟아질 예정이니 참고하자. 

▶지금 ‘K-Travelog’ 방문하기  


제페토에서 만나는 경주, K-VIBE in ZEPETO

‘K-Travelog’와 함께 한국관광공사가 준비한 또 다른 프로그램은 12월 2일 오픈하는 ‘K-VIBE in ZEPETO’이다. 국내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를 통해 한국 대표 관광지인 경주를 여행할 수 있다. 경주 여행의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한 황리단길부터 전통 한옥의 멋을 감상할 수 있는 교촌한옥마을, 대표 야경 명소인 동궁과 월지(안압지) 그리고 첨성대와 천마총, 포석정 등 한국의 예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곳곳을 둘러볼 수 있다. 또 황리단길 내 위치한 황남제빵소와 양지다방, 시나셀프사진관 등 MZ세대들의 핫 플레이스로 꼽히는 상점들을 구현해 즐길 거리를 더했으며, 대한항공과 협업한 포토존도 마련해 인증샷까지 남길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오충섭 브랜드마케팅 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계기에 대해 “메타버스는 전 세계 MZ세대에게 한국의 멋을 소개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번 활동을 통해 글로벌 MZ세대들에게 한국 관광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방한의 로망을 각인시키겠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대한민국이 전 세계 메타버스 리더십을 선점해 나가는 계기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포부도 드러냈다. 이 프로그램은 12월 2일부터 글로벌 메타버스 앱, 제페토에서 참여 가능하다. 

지금 ‘K-VIBE in ZEPETO’ 체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