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BILLBOARD KOREA
NEWS
더보이즈, 빌보드 케이팝 100 차트 첫 톱 10 진입
JUNE 11, 2021 이민형
[더보이즈 = 크래커엔터테인먼트 제공]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11인조 그룹 더보이즈(크래커 엔터테인먼트 소속)‘KINGDOM COME’으로 이주의 케이팝 100 차트 7위에 데뷔하며 첫 톱 10 데뷔를 기록했다.

 

지난 3Mnet에서 방송된 [킹덤:레전더리 워] 파이널 무대를 위해 제작된 이 노래는 한 주간 압도적으로 높은 최다 다운로드 집계량을 차지하며 그룹을 지지하는 강력한 팬덤의 존재를 입증했다. ‘KINGDOM COME’은 빌보드 케이팝 100 차트에서 더보이즈가 기록하는 세 번째 곡으로, 지난해 6‘Checkmate’ 90위에, 이후 10‘The Stealer’ 86위에 오른 바 있다.

 

더보이즈가 톱 10에 데뷔한 가운데, 이들과 함께 경연을 펼친 다른 그룹의 파이널 경연곡 또한 차트에 입성했다. 스트레이키즈의 ‘WOLFGANG’ 53, SF9 |Believer|’ 59, 비투비의피날레 94위에 데뷔했다.

 

그러나 차트 결과와는 다르게 [킹덤:레전더리 워]의 우승은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8인조 그룹 스트레이키즈가 가져갔다. 더보이즈는 2위를 차지했으며 에이티즈가 3, 비투비, 아이콘, SF9이 그 뒤를 이었다. 파이널 무대의 순위는 이전 세 번의 무대에서의 누적 점수, 실시간 투표, 음원 성적을 합산한 결과다.

 

   KINGDOM COME - 더보이즈(THE BOYZ)ㅣ파이널 경연 EP.10

 

빌보드 케이팝 100 차트는 한국에서 인기 있는 케이팝 100곡의 순위다. ‘ 100’과 동일한 멀티메트릭 방법론을 채택하여 한터글로벌의 한터차트 데이터와 네이버 VIBE의 스트리밍, 음원 다운로드 데이터 그리고 국내 라디오, TV 음악 재생 데이터를 반영한다.

 

매주 화요일 빌보드코리아 웹사이트에 국문으로 선공개되며, 익일 美 빌보드 공식 웹사이트(billboard.com)에서 영문으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