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BILLBOARD KOREA
NEWS
DJ 칼리드에게 새 앨범 [Khaled Khaled]가 특별한 이유
APRIL 30, 2021 Billboard Korea Staff

 DJ 칼리드DJ Khaled가 4월 30일 아랍어로 ‘불멸’을 의미하는 제목의 [Khaled Khaled] 앨범을 발매했다.지난 28일 소셜 미디어를 통해 그의 12번째 앨범 발매를 예고했고, 앨범에 본인의 이름이 들어간 사실을 강조하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빌보드와의 인터뷰에서 “난 항상 Khaled Khaled라고 이름 지은 앨범을 만들고 싶었다.”라며 그 아이디어는 그의 첫 앨범 [Listennn...the Album]을 내기 전부터 염두에 두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10장의 앨범을 낸 뒤에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했다. 새로운 챕터를 여는 앨범이고, 이 앨범에 모든 걸 쏟아부었다.”라며 이번 앨범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무엇보다 이번에 대중의 관심을 끈 건 피처링 뮤지션의 라인업이다. 총 14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이 앨범엔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포스트 말론Post Malone, 허H.E.R., 저스틴 팀버레이크Justin Timberlake, 드레이크Drake, 메건 디 스탤리언Megan Thee Stallion, 카디 비Cardi B, 제이지Jay-Z 등 현재 팝 시장 중심에 있는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했다. 칼리드는 메건이 참여한 트랙 ‘I Did It’은 영원한 히트곡이 될 거라 확신하며 ‘애국가나 찬가 같은 곡이라고 표현했다. “마치 슈퍼볼 우승이나 NBA 챔피언십 이후 현장에서 부르는 노래같다”고 흥분하며 설명했다. 이어서 “이런 기분을 느낀 게 ‘All I Do is Win’이 마지막이었다.”라고 덧붙였다. 

7번 트랙 ‘Body In Motion’에 참여한 로디 리치Roddy Ricch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번 앨범에서 정말 대단한 역할을 했다.”라며 “그의 보컬이 더해졌을 때 완전 정신을 잃었다”라고 설명했다. “결국 우린 놀라운 것을 만들어 냈다.”라고 이야기해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Khaled Khaled]는 빌보드 200 차트에 2위를 기록한 [Father of Asahd] 이후 약 2년 만에 내는 앨범이다. 수록곡 중 존 레전드John Legend와 닙시 허슬Nipsey Hussle이 피처링한 ‘Higher’는 2020년 그래미 시상식에서 ‘최고의 랩/노래 퍼포먼스’ 상을 수상, 칼리드에게 첫 그래미 수상의 영예를 안겨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