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BILLBOARD KOREA
NEWS
케이팝 100 차트인에 성공한 신곡(11월 3주차)
NOVEMBER 18, 2020 이도연

11월 3주 차 '케이팝 100' 차트에서 잔나비가 새 앨범의 수록곡 3개를 진입시키며 인디 밴드의 저력을 보여줬다. 이밖에도 태민, 볼빨간사춘기, 스윗소로우, 다비치, 이승철이 새로운 곡으로 차트에 랭크되었다. 신곡인데 차트까지 진입했다면 필청!

 

#9

잔나비, 가을밤에 든 생각

[잔나비 소곡집 Ⅰ] 의 수록곡 5개 중 3곡('가을밤에 든 생각', '한걸음', '그 밤 그 밤')이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또 이번 주 차트에 처음으로 진입한 곡들 가운데 잔나비의 '가을밤에 든 생각'이 가장 높은 순위인 9위에 오르며 핫샷  데뷔의 주인공이 되었다. 이번 앨범은 추억의 동네, 어린 시절 키우던 강아지, 록 페스티벌에서 불렀던 경연곡 등 그리운 추억들을 수필집처럼 엮어냈다. 이 계절에 더없이 잘 어울리는 따뜻한 앨범이 아닐까. 타이틀곡 '가을밤에 든 생각'은 제목 그대로 최정훈이 어느 가을밤에 든 생각들을 담아낸 곡이다.

*핫샷 데뷔: 해당 기간 차트에 처음 진입한 곡 중 가장 높은 순위.

 



#12

태민(TAEMIN), 이데아 (IDEA:理想) 

지난 9일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2]를 발매하고 쾌속으로 차트인에 성공, 12위에 안착했다. 이 앨범은 프롤로그 싱글과 'Act 1', 'Act 2'의 연작으로 아티스트로서 태민의 고민과 도전을 풀어냈다. 특히 '이데아 (IDEA:理想)'는 플라톤의 '이데아론'을 모티프로 해 새로운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곡이다. 




#29

볼빨간사춘기, Dancing Cartoon

[사춘기집Ⅱ 꽃 본 나비]로 봄을 함께 했던 볼빨간사춘기가 이 가을에 에너지 넘치는 [Filmlet] 앨범을 가지고 돌아왔다. 당신의 영화 속 주인공은 당신이고, 결말 역시 본인이 만드는 거라는 긍정의 메시지를 전한다.  타이틀곡 'Dancing Cartoon'은 펑키한 리듬과 톡톡 튀는 보컬이 흥을 돋운다. 

 

 

#40

잔나비, 한걸음

"날은 점점 더 추워지겠지만 하루 정도는 꽁꽁 싸매고 추억이 깃든 동네로 산책 한번 나가보세요! 나만의 유적지로!" -잔나비



#46

여자친구(GFRIEND), MAGO

[回:LABYRINTH], [回:Song of the Sirens]에 이어 '회(回) 시리즈'의 마침표를 찍는 앨범 [回:Walpurgis Night(회:발푸르기스의 밤)]가 지난 9일 발표됐다. 46위에 랭크된 타이틀곡 'MAGO'는 욕망에 솔직한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로, 여자친구가 해석한 디스코를 즐길 수 있다.




#87

잔나비, 그 밤 그 밤

"사랑하던 어느 밤에 벌어진 이야기를 담았어요. 그리움은 거꾸로 가는 설렘인가 봅니다." -잔나비



#88

스윗소로우(SWEET SORROW) Feat. 아이유, 작은 방

세상의 모든 것이 멈춰버린 것 같은 요즘, 뜻하지 않게 혼자 있는 시간이 많은 요즘, 자신의 방에 머물며 드는 생각들과 그 공간에 켜켜이 쌓인 이야기들을 풀어낸 곡이다.

 

 


#97

다비치, My Love

[스타트업] O.S.T.의 일곱번 째 삽입곡이다. 애틋한 사랑 가사를 담담하게 이야기하듯 부르는 다비치의 목소리가 인상적이다.


 

 

#98

이승철, 태연(TAEYEON), My Love (Duet Ver.)

35주년 기념 앨범 발매를 앞두고 태연과 함께한 'My Love'를 지난 5일에 공개했다. 이 곡은 2013년에 발매한 정규 11집 [MY LOVE]의 타이틀 곡이다. 원곡은 미디어 템포의 팝락인 반면, 이번 듀엣 버전은 태연의 보컬이 더해져 감미로운 분위기가 두드러진다.


 

 

news@billboard.co.kr Copyright ⓒ Billboard Korea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