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BILLBOARD KOREA
NEWS
방탄소년단, 빌보드 ‘케이팝 100’ 12주 연속 1위 & 잔나비의 톱 10 데뷔
NOVEMBER 17, 2020 이민형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이 ‘Dynamite’로 여전히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금일(17) 공개된 빌보드 케이팝 100’ 차트에서 방탄소년단의 ‘Dynamite’12주 연속 정상에 오르며 자신들이 달성한 최장기간 1위 기록을 한 주 더 연장했다. 이 곡은 한 주간 스트리밍과 라디오, TV 음악 재생량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앞서 9월과 10 100’ 차트에서 세 차례 정상에 오른 ‘Dynamite’는 현재 10위권에 위치해있다. 오는 20일 새 앨범 의 발매와 함께 방탄소년단이 다시 한번 100’ 정상에 오를지 관심이 커지고 있다.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5주 연속 2위를 차지했다. 이들은 지난 7MBC TV 프로그램 <놀면뭐하니?>를 통해 마지막 스케줄을 소화하는 모습을 공개하며 아쉬운 작별을 예고했다. 엄정화, 이효리, 제시, 화사로 구성된 이 그룹은 특유의 강한 여성의 매력을 어필하며 시청자들과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앞서 차트에서 활약한 싹쓰리의 바통을 이어받은 이들은 10 24일 자 차트에 2위로 데뷔 후 금주까지 5주간 같은 순위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싹쓰리와 환불원정대의 활약으로 <놀면뭐하니?>의 다음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 또한 증폭되고 있다.


지난주 4위로 톱 3에서 벗어난 블랙핑크의 ‘Lovesick Girls’가 금주 다시 3위로 올라섰다. 두 주 만에 3위까지 상승했던 장범준의 잠이 오질 않네요는 한 계단 하락해 4위에 안착했다. 마마무의 딩가딩가 8위에서 5위로 톱 5진입에 성공했다. 이에 마마무의 멤버 화사는 2위의 ‘DON’T TOUCH ME’와 함께 톱 5 내 두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잔나비

 

금주 차트에는 총 10곡이 새로 진입했다. 그중 잔나비의 새 앨범 수록곡이 최고 순위와 최다 진입을 이뤘다. 지난 6일 발매된 <잔나비 소곡집 I>은 수록된 5곡 중 3곡이 금주 차트 진입에 성공했으며 타이틀곡 가을밤에 든 생각 9위로 톱 10에 데뷔했다. ‘한걸음그 밤 그 밤은 각각 40, 87위에 올랐다. 새 앨범의 인기와 함께 오랜 기간 차트에서 활약 중인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또한 10계단 상승해 43위에 올랐다.

 

한 가지 흥미로운 점도 발견됐다. 금주 97, 98위에 동시에 데뷔한 두 곡은 모두 ‘My Love’로 다른 곡이지만 동일한 곡명을 사용한다. 전자는 다비치가 부른 드라마 <스타트업> OST이며 후자는 이승철의 35주년 기념 앨범에 수록된 태연과의 듀엣곡이다.

 

이외 태민, 볼빨간사춘기, 여자친구, 노을, 스윗소로우의 신곡이 금주 케이팝 100’ 차트에 진입했다.

 

빌보드케이팝 100’ 차트는 한국에서 인기 있는 상위 100곡의 순위이다. ‘ 100’과 동일한 멀티메트릭 방법론을 채택하여 한터글로벌의 한터차트 데이터와 네이버 VIBE의 스트리밍, 음원 다운로드 데이터 그리고 국내 라디오, TV 음악 재생 데이터를 반영한다.

 

매주 화요일(한국시간) 빌보드코리아 웹사이트에 국문으로 선공개되며, 익일 美 빌보드 공식 웹사이트(billboard.com)에서 영문으로 확인 가능하다.


▶PLAYLIST - K-Pop 100 Top 10 (Nov 21, 2020) 

 

 

news@billboard.co.kr Copyright ⓒ Billboard Korea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