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BILLBOARD KOREA
NEWS
ONE TO WATCH - 코난 그레이 Conan Gray
MAY 06, 2020 TAYLOR WEATHERBY

 



 FOUNDATION  난 완전한 아웃사이더였다: 아이리쉬계 아버지와 일본계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지만 그중 어디에도 속할 수 없었다.” 11 세가 될 때까지 캘리포니아, 일본, 텍사스에 살면서 군인의 아이로 자랐던 코난 그레이는 아델 의 ‘Daydreamer’를 들으면서 그 감정을 곡으로 끌어낼 수 있겠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 드디어 내가 느낀 감정을 사람들한테 알려줄 수 있겠구나. 이번엔 내 이야기를 들어주겠지.’라는 생각을 했다고 한다. 그레이는 어쿠스틱 기타와 어플 개러지 밴드GarageBand Lo-Fi 사운드를 개발해 유튜브에 업로드했다. 2013년 그의 나이 14세 때였다. 처음에는 유튜브를 블로그처럼 사용했고 2년 후 아델과 아리아나 그란데의 커버 곡을 유튜브에 포스팅했다.

 

 DISCOVERY   2017년 그레이는 텍사스 고향 에 대해 쓴 ‘Idle Town’ 트랙을 업로드했다. 몇 달 만에 이 비디오는 수백만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대학교 입학부의 눈에 띄어 장학금 제의를 받았다. 대학을 다니면서 그는 레이블 회사들이 자신과 계약하기 위해 서로 전쟁을 벌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레이는회사들의 제안을 믿을 수 없었다. 그때 나는 매우 순진했었다.”라고 말했다. 그가 리퍼블릭 레코드를 선택한 이유는 로드, 포스트 말론, 그리고 그가 가장 좋아하는 작곡 가 테일러 스위프트가 소속된 레이블이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2018 8월 리퍼블릭 레코드와 계약 후 그레이는 학교를 떠나 같은 해 11월 데뷔 EP 앨범 을 발표했다. 

 

 FUTURE   그레이는 첫 앨범 를 녹음하는 동시에 북미와 유럽에서 두 번의 투어를 매진시키며 2019년을 정신없이 보냈다. 3 20일 앨범 발매 직후, 유럽의 15백 개 공연장을 다니며 투어를 진행하고 2020년 말 이전까지 계속해서 슬픔을 포옹하는 음악을 발표할 계획이다. 그레이는 말했다. “사람들은슬프지만 괜찮다’라는 사실을 인정하고 있다. 우리는 마치 각자 서로 다른 것처럼 행동하지만, 실제로는 비슷한 문제를 많이 가지고 있으며 공감하고 있다.”

 

 

▶WATCH

9 Things About Conan Gray You Should Know! | Billboard


 

 

 기사는 Billbobard Korea Magazine Vol.3에 게재되었습니다.  

 

 

news@billboard.co.kr

Copyright ⓒ Billboard Korea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