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LATEST NEWS

마이클 잭슨 전(前) 매니저 토미 토미, 잭슨 재단과 법적 공방
MAY 13, 2019 By Eriq Gardner, Billboard U.S

2005 6 3캘리포니아 주 산타 마리아에 있는 산타바바라 카운티 법원에서 휴식차 법정을 떠나는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

(사진=빌보드)

 

 

2012년 마이클 잭슨의 전 매니저 토미 토미(Tohme Tohme)가 제기한 소송의 재판이 열릴 예정


증언 예정자로는 존 브랑카(John Branca), 존 매클레인(John McClain), 캐서린 잭슨(Katherine Jackson), 저메인 잭슨(Jermaine Jackson), 톰 배랙 주니어(Tom Barrack Jr.) 등이 있다.

 


지난 몇 달간 다큐멘터리 리빙 네버랜드(Leaving Neverland)’로 인해 마이클 잭슨은 또다시 논란의 중심이 됐다이미 세상을 떠났지만 아동 성범죄라는 중대한 혐의를 남기고 간 스타를 둘러싸고 찬반론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잭슨이 사망한 지 약 10년째 되는 오는 14마이클 잭슨의 전 매니저 토미 토미(Tohme Tohme)가 제기한 소송의 재판이 열릴 예정이다.

 

토미는 2012년부터 줄곧 소송을 제기해왔지만 현재 법적 논쟁에 대한 세간의 관심은 많이 줄어든 상태다그는 본인이 잭슨에게 지속적으로 조언하고 그를 지도하는 등 매니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가수의 대중적 이미지를 개선하고 재정 상태 역시 완화했다고 설명한다이에 따라 마이클 잭슨 재단 측은 마이클 잭슨이 그의 마지막 날까지 벌어들인 수익의 15%에 해당하는 수수료를 자신에게 지불해야 한다는 것이 토미의 핵심 주장이다또한 토미는 수억 달러를 벌어들인 콘서트 영화 ‘This Is It’ 수입의 일부와 잭슨의 네버랜드 목장 압류를 막기 위해 융자금을 확보하는 데 발생한 중개 수수료를 요구하고 있다.

 

한편 마이클 잭슨 재단 측에 따르면토미는 서비스 계약에 따라 잭슨의 매니저로서 15%의 커미션과 함께 월 3 5천 달러의 수수료를 챙겼고잭슨이 사망하기 전 계약이 올바른 절차에 의해 종결되었다.

 

피고는 여기에 덧붙여 서비스 계약을 불합리한 것으로 제시했고전 매니저(토미)는 당사자에게 유리한 금융 패키지를 확보하기 위해 신탁 업무를 위반하고 잭슨의 돈을 훔쳤다고 주장한다.

 

본 재판은 두 단계로 나뉘어져 있다.

 

번째는 계약적 해석이다토미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문가들을 증인석에 소환해 이들이 연예계에서 계약 종료 직후 받는 수수료가 업계 관행이라는 것을 증언하기를 바라고 있다토미가 정말로’ 영화 ‘This Is It’ 제작에 참여했다면해고당했다고 하더라도 다른 에이전트나 매니저와 똑같이 수익의 15%를 받을 권리가 있다.

 

두 번째는 잭슨과 토미의 관계와 관련되어 있다. 특히 잭슨이 실제로 토미를 해고 한 것인지의 여부가 핵심이며, 이는 필요할 경우 재판에서 다루어질 수도 있다. 토미는 잭슨이 수익 배분에 관해 50대 50을 제안 했지만 15퍼센트만을 차지했다고 주장한다. 

 

재판에는 잭슨의 어머니 캐서린(Katherine)과 동생 저메인(Jermaine), 연예계의 최고 변호사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대통령 측근인 토머스 버락 주니어(Thomas Barrack Jr.)와 같은 유명 증인들이 출석한다.

                                                                        

마이클 잭슨의 아동 성폭력 의혹은 이번 재판에서는 다루어지지 않지만어느 정도 판결에 영향을 줄 수는 있다.

 

토미가 라이선스 관련 업무를 처리하고잭슨과 바레인의 셰이크 압둘라 빈 하마드 알 칼리파 왕자의 법정 분쟁을 해결했다고 가정한다면 그는 마이클 잭슨 재단의 공동 관리인 존 브랑카(John Branca)와 존 맥클레인(John McClain)과 비슷한 수준의 보상을 요구할 수 있다.

 

잭슨의 유산에 대한 양측의 입장은 상이하다브랑카와 맥클레인은 이와 관련해 증언할 예정이다.

 

최종 현황 회의는 월요일에 이루어진다.

 

로스앤젤레스 고등 법원 판사인 마크 에이 영(Mark A. Young)은 최종 증거를 채택하고 각 측의 준비성을 가늠할 것이다.

 

 

당 기사는 할리우드 리포터에 의해 출판되었다.

(할리우드 리포터는 할리우드 리포터-빌보드 미디어 그룹의 자회사이다)

 


 

번역: 하위지ㅣnews@billboardkpop.com

Copyright ⓒ Billboard Korea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