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BILLBOARD KOREA
NEWS
[핫이슈] ‘컴백’ CIX, ‘안녕, 낯선공간’ 아이튠즈 앨범차트 태국•일본 1위-인도네시아•이스라엘 2위 등 최상위권 진입
NOVEMBER 20, 2019 by Billboard Korea

- CIX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2위 '글로벌 인기 급증'
- CIX '아이돌룸' 녹화 시작으로 왕성한 활동 시작

 

(사진 = C9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19일 공개된 CIX의 2nd EP Album HELLO Chapter 2. ‘Hello, Strange Place’(두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2. ‘안녕, 낯선공간’)가 발매 하루 만에 전 세계 아이튠즈 앨범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이번 앨범은 전 세계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3위를 차지하고, 태국과 일본에서 1위, 인도네시아와 이스라엘 2위, 베트남 3위 등 7개국 앨범 차트 TOP10 진입에 성공했다.

 

이와 함께 룩셈부르크, 말레이시아, 홍콩, 러시아, 아랍에미리트, 대만, 아일랜드, 멕시코 등 22개국 차트인을 기록했다.

 

 

연부작으로 진행되는 두 번째 EP앨범 ‘안녕, 낯선공간’은 발매 전부터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2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더불어 아시아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의 경우 실시간 트렌드 1위에 등극했다.

 

 

뿐만 아니라 타이틀곡 ‘순수의 시대(Numb)’는 발매 직후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 차트인은 물론 소리바다에서 실시간 음원 차트 2위에 오르는 등 CIX의 빠른 성장세를 입증했다.

 

한편 CIX는 앨범 발매와 같은 날인 19일 JTBC ‘아이돌룸’ 녹화를 진행했다.

 

이날 CIX는 새 타이틀곡 ‘순수의 시대(Numb)’ 무대를 선보인 것은 물론 정형돈-데프콘과 예능 케미를 발산했다는 후문이다. 데뷔 1년 차 신인그룹임에도 불구하고 단기간에 스타덤에 오른 CIX가 이번 방송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해진 비주얼과 실력, 무한한 가능성을 또 한 번 입증할 것으로 기대된다.

 

JTBC ‘아이돌룸’ CIX 편은 오는 12월 10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news@billboard.co.kr
Copyright ⓒ Billboard Korea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