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트와이스, 'KNOCK KNOCK' 뮤직비디오 3천만 뷰 돌파! 아이돌 최단 기록

트와이스가 'KNOCK KNOCK'의 뮤직비디오로 신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지난 20일 0시 발표된 'KNOCK KNOCK' 뮤직비디오는 공개 152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3천만 건을 달성했다.

스타벅스 비밀 레시피? #핑크퍼플드링크

보기만 해도 예쁜 알록달록한 투 톤 옹브레 음료가 해시태그 ‘#DrinktheRainbow’와 함께 SNS 피드를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한국 스타벅스에서는 없는 메뉴들이 포함되어 있어 도전해볼 수 없지만, 해외여행 중 스타벅스를 들렀다면 한번 주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WHERE IS THE LOVE

바람이 오고 꽃이 터지고 처녀의 뺨이 붉어진다. 봄이다 .샤넬, 디올, 끌로에, 사카이, 니나 리치, 로샤, DKNY, 마이클 코어스, 구찌, 막스마라, 조르지오 아르마니, 에트로, N˚21, 지미 추, 버버리… 세계 패션 수도의 특급 브랜드가 마중한 봄빛 넘치는 열다섯 가지 패션 러브 스토리.

모든 빛을 흡수하는 단 하나의 색. 블랙 뷰티의 강인한 매력.

‘화이트닝’ 하면 맨 먼저 어떤 제품이 떠오르나? 새하얀 병에 든 에센스일 것이다. 하지만 값비싼 에센스만 미백 관리의 대안은 아니다. 밭이 좋아야 식물이 잘 자라듯 피부의 기본 바탕이 좋을수록 유효 성분의 흡수력은 높아진다. 대부분의 화이트닝 라인에 클렌저와 스크럽제가 포함된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표피에 쌓인 각질과 노폐물 제거가 미백 관리의 첫걸음이라는 얘기. 각질이 과하면 피부가 칙칙해 보이며 미백 성분의 침투를 방해하는 주범이다. 또 미백 성분은 대체로 피부 침투 정도에 따라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기에 클렌징이 제대로 안 된 상태에선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없다. 취재를 위해 만난 피부과 의사들은 입을 모아 “미백 에센스 사용 전 세안 단계는 상당히 중요하다”고 단언한다. 그렇다고 무리한 스크럽은 금물이다. 자극으로 인해 멜라닌 색소가 더 잘 올라올 수 있는 데다 피부에 꼭 필요한 각질까지 제거될 가능성이 높아 피부 자체의 방어 능력이 저하된다. 그러니 미백 관리를 위한 각질 제거 루틴은 일주일에 한두 번이 적절하다.

billboard korea news-letter

빌보드 코리아 뉴스레터 가입

SUBMIT

몽트리샤 샤토에서의 저녁

이번 여행에서 방문한 샤토(Chateau : 성)는 파리에서 두시간 반 가량 떨어진 몽트리샤(Montrichard)근교에 위치한다. 중세의 역사적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기 때문에, 유네스코 세계 유산지로 지정되기도 한 르와르(Loire) 지역이다. 12세기에서 중세, 근대에 이르기까지 깊은 역사를 지닌 이 성은 현재 아트 딜러가 소유하고 있다. 성의 주인 쟝 프랑수와의 친구이자 건축가인 박지혜 씨의 주선으로 꿈 같은 성에서의 만찬을 가졌다! 그 만찬 모습과 간단한 레시피 소개를 해본다.

반전의 만찬

‘만찬’이라는 단어는 늘 완벽한 반구 형태의 푸드커버(분명 순은 100%일 것)가 덮인 음식이 줄줄이 서빙되는 장면을 떠오르게 한다. 서버가 푸드커버를 여는 순간, 머릿속에서는 자동으로 효과음이 재생되곤 한다. ‘짜잔!’ 그 효과음을 현실의 테이블에서 처음 경험한 건 몇 년 전 레스토랑 류니끄를 방문했을 때였다. 테이블에 속속 도착하는 접시는 ‘내가 지금 레스토랑에 앉아 있는 게 맞나?’ 두 눈을 비비게 했다. 가령, 아버지의 분재에서 이끼와 흙을 한 삽 떠서 담아온 듯한 음식의 등장. 낙엽인가 싶은데 먹어보면 김 파우더를 묻힌 말린 청겨자잎이요, 장식인 듯싶었으나 솔방울 사이 허니 검이 전분으로 만든 비닐에 싸여 있는 식이다. 청포도알처럼 생겼으나 입에 넣는 순간 터지는 셀러리와 루콜라 주스라니! 청포도알의 정체는 화이트 초콜릿이었다. 반전 있는 요리에 포크질을 할 때마다 서프라이즈 파티장에 있는 것만 같았다. 식사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 음식 사진을 인스타에 올리며 ‘#먹을수있는것을골라보시오’라는 태그를 달았다. 이날 이후 음식을 눈에 보이는 대로 판단하지 않게 됐다.

온라인 쇼핑탐구생활

유리공예 디자이너 아누 펜티넨의 ‘비트리니’ 박스. 자잘한 것들을 예쁘게 정리하기 좋다. 이딸라(Ittala), 피니시 디자인 샵(finnishdesignshop.com).